
- 족은대비악(조근대비악)오름: 대비라는 이름을 가진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놀았다는 오름이에요. 지오바니에서 걸어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있답니다. 고사리 장마가 내리는 5월에는 고사리 따러 동네분들이 엄청 다녀가신다는~ 작아서 30분이면 왕복 가능해요.
- 새별오름: 3월이면 들불축제가 열리는 새별오름도 가까이 있어요. 가을에는 억새가 장관인 곳이죠. 주차장에는 푸드트럭들도 즐비해서 맛난 점심 먹고 가볍게 오르기 좋아요.
- 성이시돌목장: 곡선형 쇠사슬 모양의 테쉬폰을 볼 수 있는 곳이죠. 우유부단 카페로도 유명해요.
- 카멜리아힐: 동백꽃이 예쁜 곳이에요. 5-6월에는 수국축제도 열려서 예쁜 사진 찍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.
- 아라고나이트 고온천: 국내 유일의 뽀얀 고온 온천이 나오는 곳이에요. 여름에는 통창이 있는 실내 수영장에서 수영도 하고 겨울에는 뜨끈한 온천에 몸을 담그면 추위 싹~
- 방주교회: 건축가 이타미준이 노아의 방주를 본 떠서 만든 건축물이에요. 꼭 물위에 서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멋진 곳이죠.
- 본태박물관: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곳으로 박물관 자체가 예술작품인 곳이에요. 그 안은 더 멋진 예술 작품들로 가득차 있다고 하니 예술의 혼을 느끼고 싶을 땐 이곳으로 Go Go!
- 뽀로로앤타요테마파크: 5분 거리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테마파크. 그냥 작은 키즈카페가 아니구요. 엄청 잘 만들어놓은 실내/실외 테마파크예요. 강추!
- 신화테마파크: 워터파크, 테마파크, 푸드스트릿 등 엄청난 규모의 숙박시설과 특급호텔, 쇼핑스트릿이 모여 있는 곳이에요.
- 서귀포자연휴양림: 여름에는 도시락 싸가지고 숲속에서 산림욕하고 수영도 하구요. 가을에는 단풍 구경도 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에요.